내가 이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 개인 블로그 웹사이트를 시작하기 전에 저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여러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하려고 시도했지만 결국 거의 모두 삭제했습니다. 왜 삭제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이유를 인정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결국 나는 블로그를 쓰기 위해 나만의 웹페이지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결정은 Naval Ravikant, Sam Altman 및 Paul Graham의 블로그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확실한 이유가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제가 이 블로그를 시작하도록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나는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이 블로그를 시작해야 하는 세 가지 확실한 이유를 생각해냈습니다.

첫째, 제 손주들이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이유입니다. 60대가 되면 "할아버지, 어렸을 때 뭐하셨어요? "라는 질문을 받을 수도 있어요. 제가 가장 두려워하는 대답은 "일주일에 5일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일했고 주말에는 집에서 쉬었습니다."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럼 내가 따라갈 영웅이나 이상을 찾아야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네 할머니를 어떻게 만났는지』 등 나의 반성, 생각, 경험, 실패, 성공, 이야기를 쓰고 싶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손주들과 함께 토론하고, 웃고, 그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이 나를 그들의 이상이나 영웅으로 여기도록 도울 추억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둘째, 나는 외부 검증과 관심 끌기를 통해 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내 블로그에 조회수, 좋아요, 싫어요, 댓글이 없기를 원했습니다. 이것이 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주의를 끌고 외부적으로 검증하는 습관은 내 정신 상태와 영혼에 해를 끼쳤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좋아요, 확인, 조회수, 댓글 등을 필요로 하지 않고 순전히 글쓰기를 위해 생각을 자극하는 주제에 대해 글을 쓰고 싶습니다.

셋째, 다양한 주제에 대한 내 생각을 쓰고, 나 자신에게 질문하고, 내 생각을 더 깊이 탐구하고, 편견에 도전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싶습니다. 또한, 저는 직업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글쓰기와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것이 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주된 이유입니다. 나는 나와 내 손주, 그리고 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가치를 창출하면서 도전적인 주제에 대해 글을 쓰고 싶습니다. 나는 이것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국 서울

20/06/2024